고객지원

고객지원

뉴스

[산업종합저널] [경기유망中企①] (주)넥스트스퀘어, “토탈 에너지 솔루션으로 체력 길러 성장 이룰 것” 

Date 2021.07.09 Views 33

신재생에너지‧전기차 인버터 검수 장비 등 전력전자+ICT 융합 기업 ‘넥스트스퀘어’

경기도 군포시에 있는 넥스트스퀘어는 2013년 설립된 에너지 토탈 솔루션 기업이다. 전력전자 분야의 제어 및 설계의 원천기술과 솔루션 기반의 ICT 전문기술을 기반으로 신재생에너지, 전기차 인버터 검수 장비, 스마트팜, ESS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력전자 분야 기업을 다니던 김형준 대표는 ‘엔지니어가 편한 회사’를 만들어보자는 생각에 과감히 회사를 그만두고 넥스트스퀘어를 설립했다. 그렇게 김형준 대표와 정대환 이사 2명이 시작한 회사는 현재 48명의 직원이 자리를 채우고 있다.

김형준 대표가 꼽은 넥스트스퀘어만의 강점은 ‘외주 없는 제조 및 기술 개발 능력’이다. “우리는 로우테크부터 하이테크까지 전체 기술을 가진 회사”라고 말한 김 대표는 100% 자체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짧은 시간에 적은 비용으로 높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기술개발 능력은 90% 비중의 개발 인력에서 나온다는 게 김 대표의 설명이다. 전력전자 회사가 IT 기술까지 탑재했다는 점도 넥스트스퀘어만의 차별점이다.

전문출처 : 산업종합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