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비쥬얼

공지 및 NEWS




공지사항
㈜넥스트스퀘어,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한 건물에너지관리 솔루션' NS FACTORY소개
2018.11.09


에너지 및 ICT 융합기술 선도기업인 ㈜넥스트스퀘어(대표이사김형준 www.nextsq.com) 김주영 이사(ICT사업부)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건축물 에너지 절감기술 세미나' 에 참석,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한 건물 에너지관리 솔루션 NS FACTORY”를 소개했다.


오전에 진행된 간담회에 참석한 한 전문가는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 : 이하BEMS)의 에너지 절감효과는 설비운영을 통한 데이터 센싱 및 분석을 통해 에너지 효율에 대한 정확한 관리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BEMS에 대한 도입 인식 및 운영을 위한 전문인력의 부족으로 확대, 보급이 쉽지 않은 실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 패널로 참가한 ㈜넥스트스퀘어의 김주영이사는 “ BEMS의 확대 보급을 위해서는 경영자, 관리자, 개발자에 따른 체계적인 교육도 필요하다.”라고 밝혀 BEMS 보급화를 위한 제도의 필요성이 논의 됐다.


이날 오후 세션의 기술공유 세미나에서는 ㈜넥스트스퀘어의 NS FACTORY에 적용된 핵심 요소기술을 소개하고 BEMS를 확대 보급하는데 적합한 솔루션으로 소개했다.

㈜넥스트스퀘어의 BEMS는 건물 설비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자동 센싱하고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를 디지털트윈 기술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에너지 효율 상태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설비 이상 및 실시간 알림서비스를 통해 현장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건물 특성에 맞는 에너지 사용 및 효율 분석을 통해 최적의 운영안을 산출, 가시적인 성과 지표를 제공해 줌으로써 전문인력이 없어도 쉽게 BEMS를 도입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및 운영이 가능하다.


[ 무선IoT 서비스 플랫폼NS Factory 구조도 ]


사단법인 한국BEMS협회주관으로 117()일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건축물에 적용되는 다양한 에너지절감기술 및 운영방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오전 전문가 간담회와 오후 기술공유를 위한 세미나 순으로 전자부품연구원 광주지역본부에서 진행됐다.